건강한 미국생활을 위한 약과 건강에 관한 정보

OTC vs Rx

OTC (over the counter: 오버더카운터)약과 처방 (prescription:프리스크립션)약은 어떻게 구분되나요?

OTC약은 한국에서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약은 전문의약품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OTC약은 의사의 관찰 없이 비교적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약으로 분류되어 처방전 없이 그로서리 스토어, 마트, 드럭스토어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심각하지 않은 증상이나 질환에 사용 가능하며 [Tylenol] (타이레놀), [Zyrtec] (절텍) 등의 약이 이에 해당됩니다.

자신의 건강을 자발적으로 진단 치료한다는 환자의 역할 확대와 의료비 절감이라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지만 OTC약도 부작용이 있으며 남용할 경우엔 건강을 해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ylenol] (타이레놀)을 권장치 이상 복용하게 되면 간에 치명적인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OTC약을 구입할때는 Drug Facts를 충분히 읽어보고 가능하면 약사에게 먼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만성 질환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담 후 구입해서 복용해야 합니다. 


처방약은 반드시 의사 등의 진단/검진을 통해서 처방되어야 하며 심각한 부작용이나 이상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의사 등의 관찰하에 복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부작용이나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엔 곧바로 의사 등에게 알려야 합니다. 

 

 

Poison Control Center

약을 과다 복용했거나 독성물질을 먹었다고 의심될 경우에

Smoking Cessation

백해무익 담배 어떻게 끊나요?